보건대학원 조영래 원우, LG의인상 상금 1,000만 원 쾌척

게시글 보기 - 번호, 작성자, 연락처, 분류, 신청일, 처리현황 항목으로 구성된 표
번호 1046 작성일 2018-04-26
작성자 대외협력실 조회수 165

보건대학원 석사과정 조영래 원우가 18일(수) 의료·보건 교육의 발전을 위해 써달라며 1,000만 원을 대학 측에 기부했다.

본관 총장실에서 열린 ‘인제사랑 발전기금 전달식’에는 차인준 총장, 이행 교학부총장, 문덕환 보건대학원장, 조영래 원우를 비롯한 대학 관계자가 참석했다.

조영래 원우는 지난 3월 경남 창원시 주남저수지에 빠진 차량탑승자를 구한 주인공으로 LG복지재단으로부터 ‘LG 의인상’과 상금 1,000만 원을 받은 바 있다.

창원 덕산요양병원 총괄이사로 근무하며 올해 보건대학원 석사과정에 입학한 조영래 원우는 문덕환 보건대학원장의 첫 수업에서 ‘LG 의인상’으로 받은 상금 전액을 기부하기로 했다.

이날 전달식에서 조영래 원우는 “위급한 생명을 구하는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하고 생각지 않게 받은 상금이라 뜻깊은 곳에 쓰고 싶었다”며 “어짊과 덕으로 세상을 구한다는 인덕제세(仁德濟世)라는 인제대의 건학이념과 이번 일이 가슴속에서 연결지어져 기부하기로 마음먹게 되었다”고 전했다.

인제대 차인준 총장은 감사패를 전달하며 “의료·보건인으로서 뛰어난 사명감과 희생정신으로 해낸 용감하고 의로운 행동이었다”며 “값진 발전기금인 만큼 좋은 곳에 쓰도록 하겠다”며 고마움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받은 발전기금은 어려운 환경에도 병들고 고통받은 이들을 위해 힘쓰는 의료·보건인의 교육에 쓰일 예정이다.

 

글/사진/편집-대외협력실
이전글
의과대학 윤혜경 교수 제자사랑 발전기금 5천만 원 기탁
다음글
간호학과 윤숙희 교수 대학발전기금 5천만 원 기탁